자료실

소아청소년의 건강생활을 위한 아이캔(ICAAN)프로젝트

영양정보 및 레시피

[영양정보] 꽃가루 알레르기를 예방하는 음식

관리자 2021-02-16 조회수 118

꽃가루알레르기는 보통 집 먼지나 진드기로 발생하는 알레르기와는 다르게 꽃가루가 원인이 되어 생기는 질환이다.
보통 씨를 날리는 풍매화(오리나무, 소나무, 느릅나무, 자작나무 등)의 꽃가루와 코와 기관지로 들어가 알레르기성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특히 5월에 심하게 발생한다.



마 르 멜로, 배 - 마르 멜로, 과일, Pome 과일, 건강한, 비타민
◆ 모과
감귤계 식물에는 기침이나 콧물, 목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모과는 목에 염증을 일으키는 꽃가루 알레르기에도 매우 좋은 음식이다.



딸기, 과일, 시즌, 먹기, 건강 한, 다이어트, 육즙이, 맛좋은
◆ 딸기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 특히 콧물, 코가 막히는 증상, 눈이 가려운 증상이 있을 때 먹으면 완화 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오렌지, 토마토, 피망 등에도 많이 있다.



사과, 레드, 쌍, 과일, 빨간 사과, 신선한 사과, 잘 익은
◆ 사과와 생선
사과에는 퀘르세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히스타민 억제 효과를 한다. 그래서 알레르기가 생길 때 방어력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퀘르세틴 항산화는 베리류, 양배추, 양파에도 있다. 또한, 임신을 했을 시 사과와 생선을 꾸준히 먹으면 아이의 알레르기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씨앗, 호박씨, 스낵, 건강 한, 철저 한 채식 주의자, 채식
◆ 호박씨
호박씨에 있는 마그네슘이 항히스타민 효과가 있어 기관지를 이완시켜 호흡이 가빠지는 것을 막아준다. 마그네슘은 호박씨 외에도 아몬드, 브로콜리, 잎줄기채소, 해바라기 씨, 오트밀, 다크 초콜릿 등에 있다.


연어, 물고기, 해산물, 실버 피부, 음식, 건강한, 신선한, 영양
◆ 연어
꽃가루 알레르기를 심하게 앓고 있다면 W-3가 풍부한 생선 중에 자연산 연어를 섭취하면 좋다. 이외에도 심장 건장과 기억력 강화, 기분 개선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사진: https://pixabay.com/ko/>

이전글
[영양정보] 두뇌발달, 두뇌건강을 돕는 식품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TOP